YONSEIGUNWOO

병원소개

  • 홈
  • >
  • 병원소개
  • >
  • 언론보도

연세건우병원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내외경제] '내성발톱, 뽑지마', 내성발톱 자가치료법부터 발톱흑색종·발톱무좀 치료방법, 발 마사지 방법까지
작성자 연세건우병원 등록일 2019-03-13

내외경제TV 

 

 

 

 

▲내성발톱(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내성발톱은 발가락 질환 중 유병률이 가장 높으며, 전 연령에 나타나는 질환이다. 내성발톱은 발톱이 주름 부분의 살에 파고들어 염증 반응이 일어나 피부부종이 발생하는 질환인데, 보통 내성발톱은 뽑아야 치료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연세건우병원 족부전담팀에 따르면, ‘내성발톱은 뽑지 않고 치료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 가운데, 내성발톱 자가치료법부터 내성발톱 교정기 추천, 그리고 발톱흑색종 및 무좀 치료방법까지 알아보자.

 

 

 

 

 

 

▲내성발톱 자가치료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내성발톱 자가치료법은?

 

발톱이 파고들 때, 즉 내성(내향성)발톱 증상이 나타나면 내성발톱병원을 찾아 내성발톱 수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내성발톱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내성발톱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법은 다음과 같다. 내성발톱 자가치료법은 ‘내성발톱 교정기’나 ‘내성발톱 테이프’로 내성발톱 자가치료가 가능하다. 내성발톱 교정기는 살을 파고든 발톱 가장자리에 고리처럼 생긴 부위를 걸어 발톱 가운데 부분은 눌러주고, 가장자리인 모서리 부분은 들어 올려 발톱이 파고 들어가지 않도록 해준다. 내성발톱 테이프는 발톱과 피부 사이에 얇은 밴드를 붙이는 방식을 통해 발톱이 피부를 자극하는 것을 막아준다. 이 외 내성발톱 자가치료법으로는 식염수나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 것이 있다.

 

 

 

 

▲발톱흑색종·발톱무좀 치료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발톱흑색종·발톱무좀 치료방법은?

 

 

발톱혹색종 또는 발톱무좀의 원인은 곰팡이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걸리기 쉽다. 발톱혹색종 또는 발톱무좀 증상은 다음과 같다. ▲발톱의 색이 누렇게 또는 검게 변한다 ▲발톱이 두꺼워진다 ▲발톱 모양이 불규칙적으로 변한다 ▲발톱이 갈라지거나, 쉽게 부러진다 등이 있으며, 심할 경우 약간의 악취와 통증이 느껴진다.

 

발톱흑색종 또는 발톱무좀을 예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발톱흑색종 또는 발톱무좀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다. ▲발 청결 관리 ▲발톱 짧게 관리 ▲통풍이 잘되는 신발 신기 ▲수분 흡수가 잘 되는 양말 신기 ▲발톱무좀 치료제, 발톱무좀 연고 바르기 등이 있다.

 

 

 

 

▲발 마사지하는 법, 발 마사지기 추천(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발 마사지하는 법, 발 마사지기 추천은?

 

 

 

 

 

내성발톱을 비롯해 발톱흑색종과 발톱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발 마사지를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발 근육이 밀집되어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눌러주면 쉽게 피로가 풀린다. 발 마사지하는 법은 손으로 직접 주물러줘도 좋고, 골프공이나 페트병 등 단단한 물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한편, 발 건강을 위해 시중에 발 마사지기가 많이 출시되어 있다. 발 마사지기는 가격과 기능이 다양한데, 발 마사지 고르는 법은 다음과 같다. ▲발 마사지기 기능에 온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발 마사지 기능에 공기압 조절 기능이 있는지 ▲발 마사지 기능에 종아리·허벅지 마사지 기능이 있는지 등을 고려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자들의 발 마사지기 사용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권지은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311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